티스토리 뷰

반응형

이상기온이 생기면서 봄과 가을이 점점 짧아지는 듯합니다. 

여름이 지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저녁이면 긴팔을 입어도 서늘함이 느껴지는 계절이네요. 

그래서인지 짧아진 가을로 인하여 단풍을 구경하려는 분들의 분주한 움직임들이 있는 것같아 단풍 명당 몇 군데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.

 

단풍예측지도

산림청에서는 2023년도 단풍예측지도를 내놓았습니다.

국내의 단풍 맛집을 깔끔하게 정리해 놓고 절정의 시기까지도 같이 적어 놓아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만들어 배포하였습니다. 

단풍지도
<산림청 발표 단풍지도>

또한, 전국 21개 주요 유명산의 단풍현황은 "기상청 날씨누리"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.

가을이 짧아지면 가을 정취를 누리려는 경쟁도 치열할 수밖에 없습니다. 그래서 단풍도 한정판, 예약 입장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. 단풍 명소 가운데 단풍 절정기에만 한정해 문을 여는 곳 그리고 예약자만 드나들 수 있는 숲을 몇 곳 정리 해보았습니다.

 

 

단풍 맛집

1. 화담숲

최근 단풍맛집으로 광고나 언론에서 많은 자료가 뿌려지며 유명해진 곳입니다. 정말 멋지고 아름다운 광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. 또한,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서 천천히 내려오며 주변 환경을 구경하며 힐링하는 것이 아주 일품인 곳이라 생각이 됩니다. 어르신들에겐 좋은 풍경과 즐거움이 있고, 아이들에게는 모노레일과 곤돌라를 타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. 

 

화담숲

또한, 100%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예약하기가 꽤 힘들다고 합니다. 곤지암리조트와 붙어 있으며 10월 중하순부터 11월 초가 단풍 구경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. 핑크뮬리도 너무 예쁘다고 합니다.

주차 팁 한가지를 드리자면 노약자나 임산부 등 오래 걷는 게 힘드신 분들과 동행하시는 것이라면 주차장안내원에게 말씀을 하시면 곤돌라 타는 곳 앞 주차장으로 인도해 주신다고 합니다. 앞에 주차가 만차라고 쓰여있으셔도 안내원에게 말씀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단풍맛집을 구경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.

오전 9시부터 15~20분 간격으로 450명씩만 입장을 허용하고 있으며, 하루 최대 1만명까지 들어갈 수 있는데. 이미 단풍이 절정에 될 때의 기간에는 이미 절반 이상 예약이 마감된 상태입니다. 수도권에서 가장 가깝고, 코스가 쉬워 많이들 찾고 있습니다.

 

2. 홍천 은행나무 숲

1년 중 단풍철에만 문을 여는 비밀의 가을 명소입니다. 강원도 홍천군 내면 광원리에 자리하여 약 1만 2000평 규모의 숲으로 은행나무만 2000그루가 넘게 있습니다. 주민이 1985년부터 가꾸어온 사유지이며, 가을 나들이객을 위하여 매년 10월 한 달간 숲을 열어 둔다고 합니다. 3~4m의 간격을 두고 집채만 한 은행나무가 심어져 있으며 그럼 같은 풍경 덕에 가을이면 전국에서 인파가 몰려듭니다.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, 오전 9시~11시 경이 인생사진을 담아가기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. 여름열기가 늦게 빠져 15~20일은 돼야 단풍이 절정을 맞을 것 같다고 합니다.

<홍천 은행나무 숲>

3. 베어트리파크 

반달곰이 있는 수목원으로 유명한 세종시에 있는 베어트리파크 안에도 숲길이 있씁니다. "단풍 낙엽 산책 길"이라는 이름의 오솔길이며, 가을 축제기간에 한정해서만 길을 엽니다. 가을 축제 기간은 10월 21일 ~ 11월 5일까지이며, 20여분을 걷는 짧은 산책 코스이지만 은행나무와 느티나무가 울창하여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. 

베어트리파크베어트리파크베어트리파크베어트리파크
<베어트리파크>

2009년 5월 11일에 개장하였으며, 세종시에 있습니다. 운영시간은 09:00 ~ 18:00 입니다.

 

베어트리파크
<베어트리파크>

베어트리파크는 유료 관람이며, 베어트리파크 안에 숲길이 있습니다. 어린 자녀들이 있으시다면 먹이 주는 체험도 하시면서 이쁜 단풍들을 아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베어트리 파크에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날씨 좋은 가을이 빨리 지나가기전에 여유있게 단풍구경 어떠신가요?

일에 지치고 힘든 몸을 힐링 할 수 있는 곳 찾아 잠시라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.

 

반응형